▲ 디케이락이 세계 유일 EC79 인증제품이라고 밝힌 'O-Ring 페이스 씰 피팅'(사진=디케이락)

[월간수소경제 최형주 기자] 세계 수소전기차 시장이 각국 정부의 지원정책과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튜브 피팅 및 밸브 부품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기업 디케이락이 EC79 수소피팅 인증을 획득해 주목된다. 

 

디케이락은 독일의 제품시험인증 기관인 TUV SUD로부터 ‘EC79 수소피팅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EC79 인증이란 EU의 ‘수소동력자동차의 형식승인 및 지침’으로, 이번 인증이 완료됨에 따라 디케이락의 O-Ring 페이스 씰 피팅(이하 ORFS)과 DK-Lok 튜브피팅 제품이 중국 및 유럽의 수소전기차 시장에 납품될 것으로 보인다.

 

피팅이란 배관과 배관 사이를 연결하기 위한 부품으로, 특히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ORFS피팅은 세계 유일의 EC79 인증제품이라는 것이 디케이락 측의 설명이다.

 

디케이락 관계자는 “주력사업인 계장용 피팅과 밸브 제품의 기술 및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해외 시장에서 20% 이상 매출 성장을 시현했다”며 “이번 인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급도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케이락은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 연료공급 모듈에 8개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700bar급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자동차단 밸브와 초고압 레귤레이터를 개발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