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2 (월)

주요 단신

H2KOREA, 수은·무보와 수소경제 육성 협력

수소 신시장 개척사업 공동 지원
수소 중소·중견기업 생태계 활성화

URL COPY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는 22일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와 ’수소경제 발전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재도 H2KOREA 회장과 방문규 수은 행장, 이인호 무보 사장은 이날 오전 무보 본사에서 만나 △국내외 수소 사업발굴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정보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글로벌 수소생산·공급 인프라 구축 등 수소 신시장 개척사업을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수소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무보가 보증하고, 수은이 대출을 제공하는 등 세 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수소 중소·중견기업의 생태계 활성화도 도모할 방침이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수소경제 활성화는 혁신성장의 핵심이자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할 열쇠가 될 것”이라며 “국내 주요 금융정책기관인 수은, 무보와의 업무 간 상호 연계를 통해 수소 사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향후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2KOREA는 수소법 시행(2021년 2월)에 따라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으로서 수소 전문기업 확인제도와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수소혁신데스크(Hydrogen Innovation Desk)’를 설치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수소 전문기업 26개가 선정되어 기술사업화 분야 16건,  판로개척 분야 22건 총 38건을 추진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