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2 (월)

GLOBAL NEWS

英 인텔리전트에너지, 에디슨모터스와 연료전지 기술 협력

인텔리전트에너지-에디슨모터스-호그린에어 양해각서 체결
에디슨모터스, IE와 협력해 수소전기차 개발 나설 가능성 높아

URL COPY



[월간수소경제 편집부] 영국의 연료전지 개발사인 인텔리전트에너지(Intelligent Energy)가 호그린에어(Hogreen Air), 에디슨모터스(Edison Motors)와 협력해 한국 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수소연료전지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1월 19일 밝혔다.


3사는 울산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H2WORLD)’ 현장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인텔리전트에너지(이하 IE)의 수소연료전지 제품군을 에디슨모터스의 다양한 차량에 통합하고, 이미 한국 내 총판 계약을 맺은 바 있는 호그린에어의 무인항공기 개발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게 된다.


IE는 수소 및 연료전지 사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국의 수소 정책 덕분에 연료전지 차량을 배치하는 데 가장 흥미로운 나라 중 하나라는 판단을 내리고 있다.


IE의 영업이사인 그레그 해리스(Greg Harris)는 “에디슨모터스는 쌍용자동차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야심차고 혁신적인 회사”라며 “우리의 고출력 연료전지 기술을 에디슨의 다양한 차량에 적용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IE의 연료전지가 적용된 수소드론 및 UPS 시스템에 대한 기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호그린에어와의 기존 관계를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도 전했다.


원준성 에디슨모터스 AI센터장은 “이번 세 회사의 파트너십이 다양한 산업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한국의 수소 산업 발전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에디슨모터스는 IE의 연료전지 기술을 자사의 전기차 배터리 시스템과 통합해 수소전기차 개발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