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복 H2KOREA 단장(왼쪽)과 이강행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H2KOREA)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와 한국투자금융지주(회장 김남구)는 20일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 및 수소 전문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H2KOREA 회원사 및 수소 전문기업 대상 금융지원 등으로 산업 생태계를 확대하고,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이행에도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양 기관은 H2KOREA 회원사의 성공적 수소산업 확대를 위해 금융 주선은 물론 금융 자문서비스 제공에 협력키로 했다.

또한 수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성장단계별 투자 및 IPO, M&A, 증자, 채권발행 등의 자금조달과 같은 금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기로 했다.

김성복 H2KOREA 단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수소경제가 핵심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한국투자금융지주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국내 산업계의 자생적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H2KOREA는 한국투자금융지주와 민간 협력체계를 견고히 해  국내 수소산업 생태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이강행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H2KOREA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이 친환경적인 수소 사회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한국투자금융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 출범한 H2KOREA는 정부와 민간을 지원해 저탄소 수소경제 사회의 조기 달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월 수소법 시행에 따라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으로 지정되었다.

H2KOREA 회원사는 출범 당시 42개에서 현재 총 119개로 늘어났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