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1센터 내 수소연료전지 품질평가 사이트.(사진=에스퓨얼셀)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에스퓨얼셀이 연료전지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인증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품질경영과 환경관리, 업무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제표준에 따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지속 관리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최고 수준의 표준인증이다.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연료전지시스템, 수소발전시스템, 연료전지 파워팩 등 다양한 수소연료전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연료전지 전문기업으로 지난 3월 수원 고색산업단지로 확장 이전하면서 Q1센터를 신설한 바 있다. 

Q1센터는 연구개발과 품질개선에 중점으로 두고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평가하는 시설로, 연간 20MW 용량의 연료전지시스템 평가가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품질검증 통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에스퓨얼셀은 수소산업의 품질‧환경‧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인증 확보를 통해 더 체계적인 품질경영 체계를 구축해 간다는 구상이다. 

에스퓨얼셀의 관계자는 “이번 국제표준인증(ISO) 획득으로 품질경영의 체계적인 프로세스 구축과 철저한 관리를 통해 품질∙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신뢰를 받으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