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1 (수)

주요 단신

넥슨스타, UAE에 그린수소생산 원천기술 제안한다

한국석유공사와 ‘UAE ADNOC Onshore R&D 사업’ 용역계약 체결

URL COPY

 

[월간수소경제 성은숙 기자] 수소발전기·수소연료전지 제조 기업 넥슨스타는 지난달 31일 한국석유공사와 ‘UAE ADNOC Onshore R&D 사업’ 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국영석유회사 애드녹(ADNOC)은 내륙과 해양 지역에서 석유와 가스를 채굴하는 기업이다.  

 

한국석유공사는 2020년부터 UAE ADNOC Onshore 사업에 국내 민간기업과 공동참여하고 있다. 석유공사는 ADNOC에 연구개발 제안 기술지원 의무라는 참여조건에 따라 국내 친환경·탈탄소 R&D 기술의 UAE 진출, 석유공사와 민간기업간 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넥슨스타는 해당 사업의 탈탄소·친환경 R&D 사업의 제안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R&D 용역 계약을 통해 한국석유공사와 아랍에미레이트에 친환경 그린수소 생산을 위한 넥슨스타의 PEM 수전해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제안해 R&D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택 후 공식 협력사로 지정된다.

 

박환진 넥슨스타 CTO는 "당사의 원천기술 특허가 적용된 PEM 수전해시스템을 제안해 UAE 현지에 중소형 분산발전 적용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그린수소 생산에서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실증 분야도 제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