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제2창업 비전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사진=한국가스기술공사)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깨끗하고 안전한 기술 솔루션 제공으로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 에너지 기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밝힌 의지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지난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제2창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조용돈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천연가스에서 수소 등 미래 친환경 에너지사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새로운 저탄소·친환경 경제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공기업으로서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미래 비전을 선포하며 포부를 밝혔다.

조 사장은 △4대 핵심가치(안전우선, 기술중시, 상생협력, 미래선도)와 스마트기술 기반 정비 경쟁력 제고 △그린에너지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 △지속 가능 성장 인프라 강화 △전사적 경영 시스템 혁신 등 4대 전략 방향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사는 핵심 미래 성장사업을 ‘수소 기반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조성’으로 하고, 탄소중립 에너지 대전환 시대의 선도 회사로서 기존 액화천연가스(LNG)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 폐자원 활용 등 탄소중립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세계적인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수소 인프라 구축 지속 확대 및 차세대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융복합 에너지 클러스터 사업도 추진하는 한편 ESG경영 실천으로 국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