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철 한국자동차연구원 산업정책연구소 부원장(좌)과 김중수 HDI 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자동차연구원)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한국자동차연구원이 HD현대인프라코어(이하 HDI)와 수소엔진 개발에 속도를 낸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29일 인천 동구에 있는 HDI GBC회의실에서 HDI와 ‘수소엔진 산업 활성화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차 생태계 전환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 동력 전환 및 실질적 탄소중립 구현 방안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수소엔진 및 관련 부품 평가 및 개발 △수소엔진 기반 조성에 대한 상호 지원 △수소엔진 기술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 등 기관 간 상호 발전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한자연은 HDI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대체연료 동력시스템 중 하나인 수소엔진의 R&D 자원 활용과 기술 정보 교류 등을 통해 미래 탄소중립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철 한국자동차연구원 부원장은 “글로벌 차원으로 선도국들이 친환경 엔진의 대안으로 수소엔진 기술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보다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인 차세대 수소엔진 개발을 통해 친환경차 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이 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