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에너지네트워크(대표 도경환, 이하 하이넷)의 수소충전소 준공 완료 소식이 연이어 들려와 국내 수소충전인프라 확산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넷은 22일 여수둔덕 수소충전소를 시작으로 24일 경주충효 수소충전소, 29일 김천휴게소(서울 방향) 수소충전소의 상업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수소충전소들은 상대적으로 충전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설치되어 수소충전에 불편을 겪었던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여수둔덕 수소충전소.(사진=하이넷)

여수둔덕 수소충전소는 2019년 여수국가산단에 준공된 여수시 1호 수소충전소에 이어 설치되는 2호 수소충전소이다.  

경주충효 수소충전소와 김천휴게소(서울 방향) 수소충전소는 경주시와 김천시 내 최초로 운영되는 수소충전소로, 열악한 경북지역의 수소충전 인프라를 보완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 충전소는 모두 시간당 25kg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설비로 구성되어 하루 최대 승용차 70대, 버스 14대의 충전이 가능하다. 수소 판매가격은 kg당 9,900원이다. 

▲ 경주충효 수소충전소.(사진=하이넷)

하이넷은 이번에 3개 수소충전소를 추가함으로써 국내 구축된 169개소 중 41개소의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게 됐다. 

도경환 하이넷 대표는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지자체, 유관기관의 협조 없이는 국내 수소충전 인프라를 확산하는 데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의 적극적인 제도적·행정적인 지원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 수소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하이넷도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