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2월 24일에 선정된 수소전문기업 4곳.(자료=H2KOREA)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올해 처음으로 수소전문기업 4곳이 지난 2월 24일에 새로 지정됐다.

이번에 추가된 기업은 ㈜하이젠테크솔루션, ㈜진원, ㈜지티씨, 피엔피에너지텍㈜이다. 하이젠테크솔루션은 수소생산, 진원과 지티씨는 수소충전소, 피엔피에너지텍은 연료전지 분야로 선정됐다.

하이젠테크솔루션은 2001년에 설립된 회사로 고순도 수소발생장치, 수소가스 발생장치를 이용한 연소시스템의 개발과 제작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2012년에 수소발생장치의 핵심인 수전해 기술을 응용한 3~4ppm의 고농도 수소수 정수기를 개발했고, 기존 정수기의 일반 물을 고농도 수소수로 전환하는 외장 키트도 함께 생산해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진원은 수소충전소 배관과 패널 제작 업체로, 지티씨는 경남 함안의 수소충전소용 유압피스톤 압축기 제작사로 잘 알려져 있다.

또 대전 유성구에 있는 수소연료전지 평가시스템 제작사인 피엔피에너지텍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21년 2월 5일에 시행된 ‘수소법’에 근거해 수소사업 매출액, 연구 인력, 개발비 비중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지난해까지 56개 회사를 선정했으며, 이번에 4곳이 추가되며 총 60개가 됐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는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해 예비 수소전문기업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수소전문기업에 대한 기술·경영지원 컨설팅, 세미나,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