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4 (목)

주요 단신

하이넷 35호 대천휴게소 수소충전소, 25일 상업운영 시작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

URL COPY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하이넷의 35번째 수소충전소인 대천휴게소(서울방향) 수소충전소가 25일부터 상업운영을 시작한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이하 하이넷)가 구축‧운영하는 이번 하이넷 대천휴게소(서울방향) 수소충전소는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에 하이넷이 선정, 국비 15억 원(보령시 보조금 5억 원 포함), 하이넷의 민간자본까지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존의 LPG 충전소 옆 유휴부지에 완공되었다.

 

현재 보령시에 구축된 상업용 수소충전시설은 전무한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15대의 수소전기차 보급됨에 따라 수소충전시설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특히 보령시는 2023년부터 수소를 도시의 주에너지원으로 하는 수소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이번 하이넷 대천休(서울방향) 수소충전소의 상업운영은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넷 대천休(서울방향) 수소충전소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이며, 연중 무휴로 운영된다. 시간당 25kg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압축 패키지와 고압 및 중압 압축 가스 설비 등으로 구성, 승용차와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승용차의 경우 일 평균 70대(넥쏘 기준), 버스의 경우 일 평균 14대 이상 충전할 수 있다.

 

대천휴게소(서울방향)은 서울 도심과 호남지방을 연결하는 서해안 고속도로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고속·시외버스뿐만 아니라 많은 화물차 운전자들의 주요 휴식처로 이용되어 왔다.

 

앞선 지난 9일, 제5차 수소경제위원회를 통해 발표된 정부의 수소상용차 확대 보급 계획에 따라 점차 경유 화물차의 수소 상용차로의 전환 및 보급이 진행될 것이다.

 

수소 상용 모빌리티 보급이 원활히 이뤄질 시 수소 상용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은 고속도로 내 구축된 수소충전소를 이용함으로써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넷은 대천휴게소 수소충전소의 상업운영 이후 김천휴게소와 칠곡휴게소의 수소충전소 상업 운영도 준비중에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