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제작업체인 빈센(대표 이칠환)이 오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포트 로더데일 국제 보트쇼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빈센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최초로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수소전기보트인 하이드로제니아(Hydrogenia)를 주력으로 추후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진출을 위해 친환경 선박과 추진시스템의 홍보를 진행한다.

빈센은 주 전시장인 바히아 마르 요팅 센터(Bahia Mar Yachting Center)에 부스를 마련하고 최근 한국선급(KR)으로부터 AIP인증을 획득한 ‘해상용 수소연료전지 전력시스템’ 등 친환경 추진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트쇼가 열리는 포트 로더데일은 천연 및 인공 수로로 둘러싸인 미국 플로리다주 남동부의 항구도시로 미국의 베니스라 불린다. '포트 로더데일 국제 보트쇼'는 올해 63회째를 맞는 전통 있는 보트쇼로 플로리다주 최대 도시인 마이애미와 인접해 있다.

빈센의 관계자는 "전세계 조선∙해운 관계자와 보트 구매자들이 많이 찾는 세계 최고의 해상 국제 보트쇼에 참가해 빈센의 친환경 선박과 추진시스템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수준의 친환경 선박과 동향을 파악해 관련 기술을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빈센은 최근 ‘해상용 수소연료전지 전력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한국선급으로부터 AIP 인증을 받는 등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2년 해양수산부가 선정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2회차 기업으로 선정되며 바다 위의 테슬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현재 플랫폼 기업인 아우토크립토, 모빌리전트와 함께 친환경 보트 공유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 서비스를 적용한 전기추진선박을 제주도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