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경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대표(왼쪽)와 박하준 한국건설자원협회 회장(오른쪽)이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이넷)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탄소중립과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해 수소충전소 구축 시 품질인증을 획득한 순환골재의 사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대표 도경환, 이하 하이넷)는 11일 한국건설자원협회(회장 박하준)와 ‘탄소중립 및 ESG 경영실천을 위한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소충전소 구축 현장에서의 순환골재 사용 확대를 위한 협력 및 지원, 실무협의 정례화 등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현재 수소충전소는 순환골재 의무사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하이넷은 인증을 받은 순환 골재를 수소충전소 구축 현장에 활용함으로써 탄소중립 등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폐기물 처리 및 골재 구매 비용 예산을 절감해 나갈 계획이다. 

도경환 하이넷 대표는 “양 기관이 협력함으로써 대한민국 탄소중립 정책 협업 모델의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하이넷의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하준 한국건설자원협회 회장은 “협회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업계와 함께 고품질 순환골재 사용 등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