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좌)와 이협희 바이오테크서비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이엔케이히터)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제이엔케이히터가 폐기물을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신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지난 13일 폐기물 가스화 및 수소 생산 전문기업 바이오테크서비스와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바이오테크서비스는 폐기물 가스화용융공정(Gasification/Melting Process)을 거쳐 합성가스를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기존의 폐기물 소각시설에서 발생되는 환경유해물질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생산 기술이다.

또 바이오테크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제철소와 발전소 등의 부생가스, 합성가스를 해양미생물(고세균)을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원천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제이엔케이히터와 바이오테크서비스는 수소에너지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부가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이엔케이히터는 합성가스를 정제, 개질해 수소를 생산하는 핵심 설비를 공급해 수소제조플랜트사업을 바이오테크서비스와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는 지난 6월 리보테크와 업무협약을 통해 폐합성수지(폐비닐류) 열분해 가스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기로 한 것에 이은 두 번째 폐기물 에너지화(WTE: Waste To Energy) 사업 진출이다.

제이엔케이히터는 폐기물 에너지화 신규사업 진출을 통해 기존에 추진해오던 수소충전소, 수소추출기 등 수소인프라 구축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