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2 (수)

주요 단신

재료연-창원시, 수소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기업 애로사항 수렴 및 정책 추진 방향 모색

URL COPY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재료연)과 창원시가 수소 분야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창원시 수소 산업 정책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해결책 찾기에 나섰다.

 

재료연과 창원시는 21일 한국재료연구원 연구1동 세미나실에서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수소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수소 전문가들은 △국내외 수소 정책 동향과 청정수소 대응 방안 △창원 수소 정책 추진현황과 타 지자체와의 정책 비교 △국내외 수소 모빌리티 동향 및 창원시 주력 산업화 방안 △폐자원 기반 에너지화 사업과 정부 수소 전문인력 양성 △수소생산 실증 및 우수 소재개발, 시험평가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국내를 대표하는 수소도시 창원이 앞으로 각종 여건 변화에 잘 대응하고 신기술을 접목한 독자사업을 추진해 창원시의 핵심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많은 조언을 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우리의 수소 관련 기술의 현재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정부 및 글로벌 수소 정책 동향과 창원시의 대응 방향을 찾아가는 자리”라며 “이를 기회 삼아 수소 산업의 가능성을 열어젖힐 훌륭한 연구 방향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