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문재도 H2KOREA 회장, 문일 연세대학교 교수,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박진남 경일대학교 교수가 수소혁신데스크 현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2KOREA)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수소 투자기업이 성과를 내도록 밀착 지원하는 전담 조직인 ‘수소혁신데스크’가 문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 서울 서초구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 본부에서 수소혁신데스크 현판식을 열었다.

수소혁신데스크는 기업의 과감한 수소경제 투자계획이 구체적인 성과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우선 ‘투자 프로젝트 지원 전담팀’을 꾸려 기업의 첫 투자 기획부터 완료까지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기업의 애로사항을 상시 수렴해 규제 개혁, 제도 마련, 지자체 인허가 협의 지원 등에 나선다.

아울러 ‘수소전문기업 기술·경영 지원단’을 꾸려 전문기업의 기술(기술이전·제품인증·성능시험 등) 및 경영(전략 수립·회계자문 등) 컨설팅을 지원한다.

수소산업 종합정보 시스템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전문 기술인력 연결 등을 통해 전문기업의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2040년까지 수소전문기업을 1,000개 이상 육성할 계획이다.

앞서 SK, 현대차,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사는 2030년까지 43조 원을 수소경제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중소·중견 기업들도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1조 원 이상의 투자를 계획 중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수소혁신데스크 출범으로 기업 투자의 실효성을 담보하고 기업 간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며 “대규모 투자가 안정적으로 진행돼 수소시장 확대와 추가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소혁신데스크 이용 안내

◽ 연락처: (전화) 02-6258-7469, (이메일) aaakmk@h2korea.or.kr

◽ 담   당: H2Korea 김민경 선임위원

◽ 이용시간: 9:00~18:00

◽ 주   소: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4층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34 로얄빌딩)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