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즈락 전문가와 기술 엔지니어는 고객 맞춤형 가스 분배 시스템을 조립하고, 테스트를 거친 후에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납품한다.(사진=스웨즈락)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유체 시스템에 필요한 제품,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웨즈락(Swagelok®)이 새로운 가스 분배 프로그램(Gas distribution program)을 런칭했다.

8일 스웨즈락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이 된 서브 시스템과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산업 시설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가스 분배 시스템의 가동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됐다.

시스템 설계가 직관적이지 않거나 수급이 어려운 부품을 사용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할 수 있다. 이는 곧 가스 분배 시스템이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예기치 않은 누설 사고로 현장 담당자와 기계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돼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스웨즈락이 새롭게 개발한 가스 분배 프로그램에는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서비스와 서브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스웨즈락의 가스 분배 전문 엔지니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의 가스 분배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누설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점검해 성능을 개선하고 유지보수 과정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시스템의 설계 개선 방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표준화된 스웨즈락 가스 분배 서브 시스템으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솔루션을 제안하기도 한다.

스웨즈락은 고압의 원천 가스(source gas)와 나머지 분배 시스템을 연결할 때 적합한, 신뢰성이 높고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Swagelok® source inlets’, 간편한 모듈식 패널로 source gas를 목적지까지 정확한 유속으로 이송하는 ‘Swagelok® gas panels’, 가스원(gas source)을 다른 가스원으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자동 서브 시스템 스위치로, 원활한 유체 공급을 돕는 ‘Swagelok® changeovers’, 기술 엔지니어가 간편하게 기계에 맞는 압력으로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 ‘Swagelok® point-of-use’ 등의 서브시스템을 제공한다.

스웨즈락의 관계자는 ”산업 시설에서 고객과 함께 운영 현황을 확인한 후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도록 엔지니어링된 가스 분배 서브 시스템을 조립하고 테스트를 거쳐 제공한다“라며 ”서브 시스템은 알아보기 쉽게 라벨링되어 있고, 문제 해결과 보수가 용이하다“고 밝혔다.

스웨즈락은 현장 운영팀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가스 분배 시스템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