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라온 제1기 ‘수소경제 서포터즈’의 신박한 콘텐츠를 모았다.

수소경제 서포터즈란?

국민 눈높이에서 수소경제에 대한 정부 정책, 시설·설비, 안전 등 전분야에 걸친 콘텐츠 제작 활동 및 온·오프라인 홍보 미션을 수행한다.


#링크

수소경제로 링크하라

‘수소와 국민을 연결’하기 위해 LINK:> 팀이 나섰다. 수소는 채굴 가능한 1차 에너지가 아닌 에너지 캐리어(Energy carrier)지만, 에너지 밀도가 높은 청정연료로 사용 후 물만 배출한다. 지금은 경제적인 이유로 화석연료에서 추출한 수소나 부생수소를 주로 쓰지만, 향후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수전해 방식으로 생산한 그린수소가 널리 쓰일 전망이다.


#하이수소

수소에너지 오조오억개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 학부생들로 구성된 하이수소 팀이 조정석, 손나은의 ‘동원참치’ 광고를 패러디한 고퀄 광고를 제작했다. 

“수소, 가벼운 수소, 안전한 수소, 이건 수소에너지! 수소, 수소차로 수소, 수소버스로 수소, 이건 수소에너지!” 

CM송을 한번 들으면 귀에 딱 꽂힌다. “야야야 언제까지 수소경제 모를 셈이야~” 이 시대의 트렌드세터라면 수소경제를 알아야 한다.

외계인 찌롱이, 수소경제사회를 만나다

패러디 광고에 이어 이번엔 SF 웹툰이다. 2040년 화석연료 사용으로 심각한 대기오염에 시달리는 찌루찌루행성의 찌롱이가 지구를 찾는다. “이 상쾌함은 뭐지?” 한국에 사는 주희를 만나 수소경제에 대해 한 수 배운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HE다

수소충전소 어플 사용 후기 

수소경제(Hydrogen Economy)에서 이름을 딴 HE다 팀이 ‘수소충전소 어플 체험’을 다룬 리뷰 영상을 제작했다. 총 4개의 어플을 체험한 뒤 총점을 매겼다. HE다 팀이 뽑은 최고의 수소충전소 어플을 순위별로 소개한다.

1위 하이케어(H2Care)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만도가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와 수소충전소 앱 개발·운영 협약을 맺고 만든 수소충전소 어플이다. 예약시스템, 대기시간 등 다른 어플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성이 높다.  ★★★★☆ 총점 4.5

2위 수소충전소 

HiWow에서 만든 ‘수소충전소’ 어플로 티맵과 연동한 길안내가 장점이다. 충전소 검색이 편리하고 자세한 정보가 장점이나, 디자인과 UI가 조금 아쉽다.  ★★★☆☆ 총점 3.6

3위 수소차충전소 위치안내 

윌릿에서 만든 ‘수소차충전소 위치안내’ 어플로 기능이 한정적이고 지도를 이용해 수소충전소를 찾는 편리성이 다른 어플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 총점 2.8


#히사시부리

카드뉴스로 알아보는 수소 이야기 

“수소는 어떤 분야에 사용될까?” 히사시부리 팀이 카드뉴스로 친절하게 알려준다. 수소는 익숙한 물질이다. 석유화학, 반도체, 우주항공, 식품 등 산업 전반에 널리 쓰여 왔다. 수소연료전지가 개발되면서 지금은 자동차, 버스, 건물, 선박, 기차 등으로 그 쓰임새를 넓혀가고 있다.

제1기 수소경제 서포터즈의 활동은 10월 말까지 예정되어 있다.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수소경제서포터즈를 검색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