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소경제 교육용 동영상 2편(환경과 숨쉬는 수소전기차)의 한 화면.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은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국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총 4편의 수소 생태계 교육용 영상 제작을 완료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수소 및 수소경제, 수소전기차, 수소충전소, 연료전지발전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해 제작됐다.

수소경제가 생소한 일반 국민의 시각에 맞춰 분야별 원리 및 안전성 관련 내용을 포함하고, 구체적인 수치를 기재했다. 또 전문용어 대신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해 그림·사진·도표 등 시각 자료 위주로 제작됐다.

H2KOREA는 지자체, 유관기관, 언론사 등이 이번 영상을 교육·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일부터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www.h2korea.or.kr)에도 게재해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유관기관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들이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이번 교육용 영상이 ‘수소경제30문30답’과 함께 수소 관련 교육‧홍보가 필요한 곳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과 오는 7월 수소에너지 서포터즈 발족 등 다각적인 수소에너지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