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동구 범일5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설명회가 열렸다.(사진=H2KOREA)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수소경제홍보 태스크포스(TF)’와 부산시가 14일 부산 동구 범일5동 주민센터에서 수소충전소 설명회를 열었다. 

수소경제홍보TF는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홍보 전담팀으로, 올해 1월에 발족했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 동구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인근 지역 주민과 수소전기차 이용자, 수소업체 관계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수소에너지의 필요성, 수소충전소 안전관리 현황, 수소충전소 설치 운영 계획을 상세히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인 동구 수소충전소는 부산 최고의 교통 요지에 위치하고 있어 원도심 등 인근 지역의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부산시는 수소차 550대, 수소버스 5대를 보급했다. 현재 수소충전소 2개소가 운영 중이며 올해 안으로 수소차 830대, 수소버스 15대, 수소충전소 4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수소경제홍보TF는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등 홍보·교육 활동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