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이 한 달간 열린다.(사진=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수소는 위험하지 않아요?” “수소차는 전기차랑 뭐가 달라요?” “연료전지가 뭐죠?”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이 시작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 한 달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 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효과 등을 포함하는 △일러스트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카드뉴스 △사진 △정책제안 5개 분야로 진행된다. 

작품은 홈페이지 접수처로 제출하며,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6월 중 대국민 투표 방식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한다. 입상 작품은 연내에 열리는 수소 관련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 등을 받게 된다. 

특히 정책제안의 경우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사안은 범부처 수소경제 추진위원회에서 적극 검토해서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지난해 4월에 열린 제1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의 경우, 5개 분야에서 577개 작품이 출품됐다.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쳐 8,021명이 참여한 대국민 투표로 수상작이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회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02-2233-4027)이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