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충전소 업무협약식을 통해 충청북도 1호 수소차도 인도됐다.(사진=현대모비스)

[월간수소경제 최형주 기자] 현대모비스가 충주시와 손잡고 충주공장에서 수소충전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혀 화제다.

 

현대모비스와 충주시는 20일 ‘현대모비스 충주공장 무료 수소충전소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수소 인프라 지원과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충주를 수소 전략도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5월 현대모비스는 수소전기차 시험개발을 위해 충주공장 내에 수소충전소를 완공하고 개시 허가를 받았다. 수소충전소는 연말까지 수소전기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된다.

 

이용 방법은 현대모비스 방문자 예약시스템(visit.mobis.co.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예약 후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완충(수소 5kg, 55.7N㎥)에는 3분 정도가 소요되며, 차량 소유주는 회 당 최대 5만 원의 충전 비용을 절감하는 셈이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충전소에 긴급차단장치 등 안전장치를 적용하고,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안전관리자를 배치하는 등 수소 취급과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현대모비스 충주공장장인 이주권 상무는 “수소전기차의 판매 확대와 대량 생산이 본격화되면 협력사 클러스터 구축과 고용창출 등 충북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제적인 기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충주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