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수소경제 송해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 단장 신재행)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이행을 위해 국민의 참여 확대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참신하고 다양한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추진단은 수소에너지가 아직 대중들에게 생소하다는 점을 감안해, 홈페이지 및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정부의 수소경제 로드맵 내용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은 수소의 특성과 수소경제의 의의, 친환경성, 경제적‧산업적 파급 효과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의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가들의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5월 한 달 동안 대국민 투표를 통해 당선이 결정된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산업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각 부문 당선자(최우수상 분야별 1명, 우수상 분야별 5명)는 H2KOREA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대국민 투표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 요강과 수소에너지 관련 정보 등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수소에너지바로알기.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