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과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지난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삼성증권 이재경 삼성타운금융센터 전무, 사재훈 리테일부문장,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신재행 단장, 이예빈 대외협력팀장.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단장 신재행)과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은 지난 27일 서초동 삼성증권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과 삼성증권은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중견 회원사들의 자금조달, 투자 자문 등 금융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한편 삼성증권의 글로벌 리서치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동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재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장은 “수소경제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인프라 구축과 수소 관련 기업에 대한 민간의 투자가 필요하며, 삼성증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이러한 부분이 발전 및 보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은 “친환경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진단 회원사들이 수소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삼성증권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