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개최된 지속가능한 도시가스산업의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Co-Marketing 협약 체결식.(사진=한국가스공사)

[월간수소경제 송해영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5일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지속가능한 도시가스산업의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Co-Marketing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와 유종수 한국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한국가스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대 사업, 수요개발, R&D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통한 지역 균형 발전 및 에너지 소외 계층 지원, △도시가스 시장 안정화 및 동반성장, △연료전지·가스냉난방 등 도시형 에너지 시스템 및 수소산업 밸류체인 구축, △R&D 협업 강화, △빅데이터·ICT 결합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향상 및 신사업 추진, △협력분야 발굴 전담기구 구성 등이다.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는 “도·소매 사업자간 협력에 기초한 Co-Marketing 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속가능한 도시가스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선진화된 동반성장 모델 구축을 위해 도시가스 기반 분산형 전원 보급 확대(연료전지 요금제 신설, 자가열병합 및 가스냉방 활성화 등)에 적극 힘을 보태줄 것을 가스공사 측에 요청했다.

유종수 한국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은 “에너지 전환 시대를 맞아 가스공사와 도시가스사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동반성장은 물론 국민 에너지 복지 증진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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