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리퀴드에서 선보인 수소충전소 위치 제공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

[월간수소경제 편집부] 에어리퀴드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수소충전소의 위치를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 ‘H2 Station Finder’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수소전기차 운전자들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수소충전소를 찾고 실시간 운영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Green Car Reports의 보도에 따르면 에어리퀴드는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애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수소충전소를 평가 및 분석하고,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현재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수소충전 인프라가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해 있다. 이에 에어리퀴드는 수소충전 인프라를 미국 전체로 확산하기 위해, 미국 동북부 지역에 수소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올해 초 발표했다.

이외에도 미국 에너지정보관리국(EIA, Energy Information Administration)에서 운영하는 대체연료 데이터센터 웹 사이트에서도 수소충전소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는 29개 수소충전소에 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데, 대부분 캘리포니아 주에 설치되어 있다.

앞으로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산되고 수소충전 인프라가 늘어나면 에어리퀴드와 EIA의 수소충전소 위치 제공 서비스는 한층 더 유용해질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