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광명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복합충전소 보급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

[월간수소경제 송해영 기자] 26일 광명역 대회의실에서 서울‧경기‧인천‧강원권역을 대상으로 한 ‘복합충전소 보급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사업 설명회’가 개최됐다. 한국수소산업협회가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는 수소충전소 보급 공무원과 복합충전소에 관심을 갖고 있는 LPG‧CNG‧주유소 대표자, 수소충전소 구축 관련 협회 회원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장봉재 한국수소산업협회 회장의 ‘복합충전소 보급 확산의 지름길’에 대한 발표로 시작을 알렸다. 장봉재 회장은 발표를 통해 복합충전소의 필요성과 기본 구성, 국내 구축 사례, 설치 관련 법규 내용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박진남 경일대학교 교수가 ‘수소안전 및 수소충전소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했으며, 제이엔케이히터는 온사이트(on-site)형 복합충전소 기술 개발 현황을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캐나다 하이드로제닉스(Hydrogenics)에서 자사의 복합충전소 설비 및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22호 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남권역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7월 5일에는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대구‧경북‧대전‧충남‧충북권역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