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이 날은 향후 국내 수소산업계의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
물론 날기도 전에 꺾여 오히려 발목을 잡는 ‘늪’이 될 수도 있다.

수소전기차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충전인프라가 선행돼 구축돼야 한다.
정부에만 의존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글로벌 선진국가의 사례에서 보듯 ‘민과 관’이 함께 나서는 것이 옳다.
국내에서도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민관이 함께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키로 하고 약정서를 체결했다.
4월 25일이 바로 그날이다.
산업부, 환경부, 국토부 등 3개 부처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현대자동차, SK가스 등 17개 기관이 모였다.


이제부터는 참여한 이해관계자의 협의가 매우 중요하다.
수소산업의 이정표가 될 것인지, 또 다른 늪이 될 것인지 참여기관의 의지에 달려있다.

많은 눈이 SPC의 움직임을 살필 것이다.
참여자는 당장의 이익을 나누려 하면 안 된다.
지금은 ‘이익이 아닌 부담을 나누는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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