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drogenious는 Broad-Ocean Motors와 손잡고 중국 전역에 액화수소 운송기반 수소연료 보급 네트워크를 구축한다.(사진=FuelCellsWorks)

[월간수소경제 편집부] Hydrogenious Technologies와 Broad-Ocean Motors가 중국의 수소이동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FuelCellsWorks에 따르면 Hydrogenious Technologies는 중국에서 Broad-Ocean Motor Co., Ltd.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독일이 최초로 시행한 액화수소 운송(LOHC; Liquid organic hydrogen carriers) 기반 수소저장 분야에서 성공적인 제3차 자금 조달의 일환이다.

이번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은 내년부터 LOHC 수소충전소의 생산을 가속화하고 중국의 대규모 수소 이동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Broad-Ocean Motors는 이동성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선도기업 중 하나다. Broad-Ocean의 설립자이자 CTO인 Charles Lu는 "우리는 중국 수소 인프라 구축을 위한 Hydrogenious의 LOHC 기술의 성공 가능성을 기대한다“며 ”파트너십은 중국의 LOHC 시스템용 현지 생산, 운영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ydrogenious Technologies의 CEO인 Daniel Teichmann은 "중국은 이동성 분야를 배출가스가 없는 기술로 전환시키는 데 대해 매우 진지하게 다가가고 있다”라며 “Broad-Ocea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변화의 중요한 위치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2019년 초에 첫 번째 LOHC 수소연료 보급소를 가동하고 Broad-Ocean의 자원과 경험을 활용해 다음 해에 대규모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며 "회사는 LOHC 수소 연료 보급소 네트워크를 중국 전역에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Broad-Ocean은 자동차 및 백색 가전 제품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6,000만대 이상의 모터를 생산하는 전기 부품 및 모터 제조업체로 중국에서 가장 큰 신에너지 차량(NEV)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다. Broad-Ocean은 지난 2016년부터 중국에서 수소이동 기술개발에 투자했다. 2016년 발라드 파워 시스템즈(Ballard Power Systems)와의 투자 및 라이센스 계약은 수소 관련 활동의 출발점이 됐다.

또한 앵글로 아메리칸 플래티넘은 Hydrogenious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 앵글로 아메리칸 플래티넘의 벤처기업인 AP Ventures의 Andrew Hinkly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투자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수소 관련 기술의 개발 및 출시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라며 ”우리는 Hydrogenious의 LOHC 기술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Broad-Ocean Motors와의 전략적 제휴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수소전기자동차의 채택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